세이버 얼터가 릴리에게 약간 츤츤거리는(?) 만화 화예술의 전당

흑화세이버는 과거의 자신에게 츤데레가 되었습니다.

이번에도 소개해드릴 꺼리는 물건너 동인팀 크레이지크로버클럽(CCC)의 봄 신간인 타입문컴플렉스GO 4권에 대하여. 지난번에도 글을 올렸던 모바일게임 페이트그랜드오더를 소재하는 전연령 개그단편 모음집으로, 다양한 소재가 나오지만 특히 세이버들에 대한 에피소드가 많았습니다. 그 중에서도 이번에 꽤나 출연이 많았던 세이버 릴리와 얼터 그외 세이버 대홍수로 인해 등장한 히로인X(…)에 대한 내용 일부에 대해 썰을 풀어보고자 해요.







위에 말씀드린대로 릴리와 얼터가 주역인 정크푸드편 그 첫번째. 할아 때와 마찬가지로 항상 정크푸드, 햄버거만 잔뜩 먹는 얼터에게 릴리가 그게 그렇게 맛있냐고 물어보자 "내꺼니까 안줘"라고 바로 경계하는 얼터인데요. 그럴 생각은 없다고 부정하는 릴리였지만 하필이면 그때 딱 맞춰 배꼽시계가 울려 화끈, 하게 되자 바로 햄버거 딱 1개를 나눠주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성배에 침식되었지만 과거의 자신에게는 무른걸까요 아마도~






이어지는 정크푸드 이야기 제2편입니다. 앞서 먹은 햄버거의 보답으로 칼디아에서도 맛있기로 소문난 명품 햄버거 '울트라헬시버거'를 사오는데, 한달에 1인당 딱 1개만 팔며 이걸 사느라 사흘낮밤을 줄을 섰다고 합니다. 하지만 정작 얼터는 한입 먹고 맛없다 뱉어버리는데 그 이유가 얼터는 입맛도 흑화되어 건강식을 반대로 싫어하게 되었다나 뭐라나. 이에 릴리는 OTL…해버리지만 이어서 땅에 떨어진거니 이것도 이제 정크푸드라고 주워먹으며 훌륭한 츤데레의 귀감을 보여주는 얼터였습니다.






이후의 후일담에서, 나중에 릴리가 구워온 파이를 먹고 얼터는 "맛있다"고 평하니 릴리는 약간 복잡한 기분이 든다고 하는데요. 자기가 만든 요리를 얼터가 맛있다고 해주는건 기쁘지만, 위에 말한대로 입맛마저 흑화된 얼터의 마음에 든다는 뜻은 그 요리의 퀄이 사실은…!!






올해 1월에 열린 이벤트 '세이버워즈'에 대한 소개페이지. 지금껏 사전등록 보상으로 보구도 쓸모없단 소리나 듣던 릴리가 드디어 주역을 맡았다며 감동의 눈물을 흘리고 얼터도 이를 축하해줍니다. 얼터도 세이버에 속하니 "I am your future." 식으로 등장을 권유하는 릴리에게 얼터는 자신의 개인이벤트는 작년말에 치뤘다고 거절하며, 처음으로 맡는 메인히로인이만큼 그 기분을 충분히 즐기고 오라고 격려해주지만….






그러나 세이버워즈에 뜬금포로 난입한 자가 있었으니 그녀는 바로 히로인X. 막 무자수행을 떠나려는 세이버 앞에 추락한 우주선에서 나타난 이 외계인(…)은 오히려 주인공인 릴리보다도 더 앞에 나서며 큰소리를 뻥뻥 치고 다니는 바람에 얌전히 지켜보려던 얼터를 울컥하게 만들고 결국 참다못해서 두쪽을 내버리고자 8층 4호실을 습격하고 맙니다. 이때 서로 "댁은 세이버가 아니라 어새신이냐!" / "너는?" 이러면서 서로를 디스하는 것도 덤이구요.






잠깐 쉬어가는 코너로 랜서 형님이 직접 알려주는 미니속성강의입니다. 사정거리를 보면 활>검은 이해하겠지만 왜 창>활, 검>창인지는 잘 모르겠다고 하자 가르쳐주기를, 투창하면 - 특히 자신의 게이볼그 정도 되면 - 원거리에서도 활은 한방에 보내버릴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창이 검에게는 왜 밀리는 이유는 ①창을 던진다 → ②검으로 막는다 → ③그대로 베인다 때문이라나 뭐라나. 마슈 양의 "창을 꼭 던져야 하나…"라는 당연한 의문도 여기서는 패스패스.






공의 경계의 료우기 시키 양과 랜서의 스승 스카자하 씨가 서로 누가 먼저 신을 죽일지 신살(神殺)경쟁이 붙자 자기도 모르게 오한이 드는 '여신님' 아르테미스 양이었습니다….






마지막은 다시 히로인X의 장. 세이버를 죽이는 사명을 지닌 그 히로인X를 죽일 숙명을 타고난 새로운 자객 히로인Z에게 기습을 받는 장면까지는 원작과 같지만, 그 Z를 죽이는 새로운 예상못한 가능성 히로인ZZ가 출연하였으며 또 그 히로인ZZ를 보구로 처치한건 모든 세이버를 제로로 돌린다는 히로인 제로였으며 그 히로인 제로에게 또 통수를 먹인 이가 바로 히로인∀지만 뒤에 누군가가…저건 무슨 히로인SEED일까요 가물가물. 이하 영원한 카레이도스코프, 우로보로스와 같이 증식하는 히로인 세이버즈였습니다.


타입문 월드에서 뭔가 신작이 나오면 반드시 또 알트리아 닮은 신종 세이버가 또또 나올거라는데 제 여름 보너스를 걸면서(……), 무더운 여름에도 모든 분들에게 포스가 함께 하시기를.

덧글

  • 듀라한 2016/07/16 15:07 # 답글

    근데 막짤은 진짜 할거 같다
  • 네리아리 2016/07/16 15:52 # 답글

    근데 막짤은 진짜 할거 같다(2)
  • R쟈쟈 2016/07/16 16:22 # 답글

    언젠가 수십억으로 불어날지도(...)
  • 무명병사 2016/07/16 19:17 # 답글

    근데 막짤은 진짜 할거 같다(3)
  • 쿠로코아 2016/07/16 19:35 # 답글

    근데 막짤은 진짜 할거 같다(4)
  • 제6천마왕 2016/07/16 20:16 # 답글

    근데 막짤은 진짜 할거 같다(5)

    X에 Z에 ZZ에 제로에 턴에이에 W랑 G, V, F도 나올.......리는 없겠죠.(........)
  • 나인테일 2016/07/16 20:47 # 답글

    근데 막짤은 진짜 할거 같다(6)


    세이버 유니콘 줄서봅니다.
  • 나이브스 2016/07/16 21:55 # 답글

    고만해!!!

  • Megane 2016/07/17 03:44 # 답글

    근데 막짤은 진짜 할거 같다(6)

    턴에이까지 나왔으니 세이버 라이징, 세이버 오리지널...이런 거 나올거 같...쿨럭.
  • Wish 2016/07/17 06:01 # 답글

    츤츤...

    아르테미스...좋은 슴!
  • 聖冬者 2016/08/09 17:09 # 답글

    이왕 이럴거 세이버 AGE까지 갑시다

    할머니 세이버
    어머니 세이버
    딸내미 세이버

    음. 완벽하다.
댓글 입력 영역


고독


웃어라,
세상이 너와 함께 웃을
것이다,

울어라,
너 혼자만 울게 되리라,

낡고 슬픈 이 땅에선
환희는 빌려야만 하고,

고통은 그 자체만으로도
가득하니까.

노래하라,
언덕들이 응답하리라

탄식하라,
허공에 흩어지고 말리라

메아리들은 즐거운
소리에 춤을 추지만

너의 근심은 외면하리라.



기뻐하라,
사람들이 너를 찾으리라

슬퍼하라,
그들은 너를 떠날 것이다.

사람들은 너의 즐거움을
원하지만

너의 고통은 필요로 하지
않는다.

즐거워하라,
그러면 친구들이 늘어날
것이다.

슬퍼하라,
그러면 그들을 다 잃고
말 것이다.

네가 주는 달콤한 술은
아무도 거절하지 않지만

인생을 한탄할 때는
너 홀로 술을 마시게 될
것이다.



축제를 열라,
그럼 너의 집은 사람들로
넘쳐나리라

굶주리라,
세상이 너를 외면할 것이다.

성공하여 베풀라,
그것이 너의 삶을
도와주리라.

하지만 아무도 죽음은 막지 못한다.

즐거움의 방들엔
여유가 있어
길고 화려한 행렬을
들일 수 있다.

하지만 좁은 고통의
통로를 지날 때는

우리 모두는 한 줄로
지나갈 수 밖에 없다.